달콤 쌉싸름

연어 통조림을 이용한 연어 데리야끼 본문

for the moment

연어 통조림을 이용한 연어 데리야끼

루밤 2015. 6. 25. 00:07

연어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연어 통조림을 몇 개 사서 간장 소스로 볶아 보았다! 생각보다 엄청 금방 만들고 맛도 나쁘지 않아서 종종 먹을게 없을 때 해먹어도 좋을 듯 하다 ^^ 나는 집에 있는 재료만 사용해서, 다른사람보다 재료가 몇개 안들어간다 ㅎㅎ



먼저 양파 반개와 팽이버섯 한 주먹을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서 양파가 잘 읽을 때 까지 볶아준다. 볶아준 야채는 그릇에 담아둔다. 



그 다음 우선 소스만 먼저 달군 후라이팬에서 보글보글 할 때까지 잠깐 끓인다. 소스는 (간장 2스푼, 설탕 1/2스푼, 요리당 1스푼, 물 2스푼)으로 만들었다. 소스가 보글보글 하면 연어 통조림 1개를 넣는데, 반드시 기름을 최대한 제거해주는게 좋다. 안그러면 비린 맛이 나는듯..




소스가 스며들 때까지 볶아준 다음에는 준비했던 야채 위에 올려준 다음 섞어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