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쌉싸름

삼성 휴대폰 갤럭시 시리즈 소프트웨어 롤리팝 업그레이드 본문

Fond of .../그 외에..

삼성 휴대폰 갤럭시 시리즈 소프트웨어 롤리팝 업그레이드

루밤 2015. 5. 20. 17:13

나는 갤럭시 시리즈를 쭉 이용하고 있는데 어느 순간 부터 소프트웨어를 저절로 업그레이드 해주기 시작했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는 훨씬 깔끔해지고 보기 편해져서 (전반적인 배경이 밝아져서 베터리에 미치는 영향은 잘 모르겠지만) 완전 만족스럽다! 


그 동안은 그래서 수동적으로 핸드폰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할거냐고 물어보면 그 때 했는데, 이제 부터는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나왔는지 확인하고 그 때 그 때 업그레이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하고 바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찾았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최신인지를 확인하려면 우선 휴대폰의 환경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환경설정에 보면 '디바이스 정보'라는 항목이 있다.



디바이스 정보 항목에 들어가면 맨 윗쪽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항목이 있으니 들어가보자.



여기에 들어가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관련한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다. 소프트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하고 바로 업데이트를 하려면 맨 윗쪽의 '지금 업데이트'항목을 클릭하자. 그 외에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싶거나 와이파이가 연결 된 상태에서만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해당항목을 클릭하자. 사실 업데이트 하는데 다운 받는 용량이 꽤 크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업데이트흘 하고 달라진 화면들이다.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것 몇가지만 뽑아 봤다. 


상태바 부분이 깔끔하게 변했다. 처음에는 사용하는데 좀 어색했다 &^^



문자메시지 화면이다. 훨씬 깔끔해지고 보기 편해졌다.




전화를 거는 화면도 예쁘게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