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쌉싸름

다시 봄이 왔다 - 이성복 본문

Fond of .../좋아하는 시 한편..

다시 봄이 왔다 - 이성복

루밤 2015. 11. 9. 05:34






비탈진 공터 언덕 위 푸른 풀이 덮이고 그 아래 웅덩이 옆
미루나무 세 그루 갈라진 밑동에도 푸른 싹이 돋았다
때로 늙은 나무도 젊고 싶은가 보다
기다리던 것이 오지 않는다는 것은 누구나 안다
누가 누구를 사랑하고 누가 누구의 목을 껴안듯이 비틀었는가
나도 안다 돼지 목따는 동네의 더디고 나른한 세월
때로 우리는 묻는다 우리의 굽은 등에 푸른 싹이 돋을까
묻고 또 묻지만 비계처럼 씹히는 달착지근한 혀
항시 우리들 삶은 낡은 유리창에 흔들리는 먼지 낀 풍경 같은 것이었다
흔들리며 보채며 얼핏 잠들기도 하고 그 잠에서 깨일 땐 솟아오르고 싶었다
세차장 고무호스의 길길이 날뛰는 물줄기처럼 갈기갈기 찢어지며 아우성치며 울고불고 머리칼 쥐어뜯고 몸부림치면서.....
그런 일은 없었다 돼지 목다는 동네의 더디고 나른한 세월
풀잎 아래 엎드리면 숨죽이고 가슴엔 윤기나는 석탄층이 깊었다















'Fond of ... > 좋아하는 시 한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된 서적 - 기형도  (0) 2016.01.31
낙타 - 김진경  (0) 2015.08.27